노코딩 게임개발

8.1 빌드박스 강좌 - 게임 애드몹 광고 설정

빌드박서 2023. 10. 11.

오늘은 게임 런칭에서 필수적이고 중요한 애드몹 광고 설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애드몹 광고설정

우리가 게임개발을 하는 목적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주된 목적은 ‘수익창출’일 것입니다. 여기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를 통해 웹사이트상으로 광고수익을 얻는 것처럼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앱을 통해서 광고를 붙이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 애드몹(admob)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나 유튜브는 애드센스로 광고수익을 운영하고, 구글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은 애드몹(adbmob)광고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따른 다운로드수나 국가별 , 트렌드 , 인기게임과 유사한 게임이나 페이스북 광고등을 통해서 우리는 광고수익을 확장해 나갈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계정 가입

애드센스 계정이 있으시면 , 기존 계정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없으시면 구글가입 계정이 필요합니다. 신규 계정 생성은 서브계정으로 가입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는 리스크 분산 목적 입니다.

 

 

 

가입진행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입력을 하고 ,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8210 xxxx – xxxx 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SMS로 PIN번호를 받아서 입력하면, 가입절차 완료가 진행됩니다.
광고 적용을 위해서는 고유한 광고단위 ID코드가 필요 합니다. 앱에 해당광고 ID를 적용하여 광고를 나타나게 해 줍니다.
모바일 앱에는 배너광고, 전면광고, 리워드 광고 세가지가 있습니다.

  • 배너광고 : 상, 하단 레이아웃 , 플레이 도중 나타나고 새로고침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전면광고 : 이름 그대로 전체화면을 덮어서 광고가 송출되는데 , 게임 중간단계나 레벨이 이동하는 막간에 나타납니다.
  • 리워드광고: 보상형 동영상 광고로 동영상 시청이 끝날때까지 시청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방법입니다. 인앱결제를 대체방식으로 사용 됩니다.

 

애드몹 설정

우선 앱이름 을 정하기 위해 애드몹 사이트에서 “앱”- 플랫폼선택 (안드로이드/IOS) , 앱이름 (추후변경 가능) 입력을 해줍니다. 다음으로 ‘광고단위’ 를 추가해 줍니다. 배너 , 전면, 리워드 광고를 클릭하여서 코드를 생성해 줍니다. 나중에 기억할 수 있는 광고이름을 지어주시고 , 여기 생성된 코드, 앱ID를 통해서 Project setting –advertisement – Admob ID 입력 – 각 생성한 광고코드를 입력해 주면 기본세팅이 됩니다.

빌드박스 Mind map으로 가서 world UI에서 생성시켜 주도록 합니다. 입력할 경우, “광고빈도수”는 높을수록 광고횟수는 적게 나타 납니다. 즉 2번에서 3번에 한번 광고가 나오게 하려면 , 빈도수는 ‘2’ 나 ‘3’을 입력 합니다.

다음으로 게임 내보내기 (Export)에 대해서는 다음 강좌에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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