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딩 게임개발

인디게임개발, 독립형 게임개발 장점과 단점 알아보자

빌드박서 2024. 1. 8.

독립형 게임 개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디 게임 개발자가 되는 것은 꽤 힘든 직업입니다. 그럴 줄은 알았지만 지금처럼 어려울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과제는 그것이 모든 것을 포괄한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생명이 없다면 그것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다.

 

 

인디게임 개발자

제가 풀타임 인디 개발자가 된 이야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개발을 시작했을 때 저는 회사 사무실에서 정규직 디자인 업무를 맡고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무료 초과근무가 많이 필요하고 기한이 촉박한 일을 해야 하는데, 실제로는 게임 개발과 비슷해 보입니다. 저는 또한 풀타임 학생입니다. 어떻게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까? 풀타임으로 공부하고, 풀타임으로 일하고, 남편이 되고 게임을 개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쎄요. 스트레스가 많았고 계속해서 피로한 상태에 있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내 딸이 태어났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이제 어찌할 바를 모르고 뭔가를 놓아야 했고, 뭔가가 그렇게 되었습니다. 제가 정규직으로 일하는 디자인 회사에서는 저를 해고하고 퇴직금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정규 인디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티켓이었습니다.

 

이제 정규직이 되어서 스트레스를 예전만큼, 어쩌면 그보다 더 많이 받고 있어요. 한 영역에서 다른 영역으로 초점을 이동하지만 작업량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인디 개발자가 되면 여러 분야에서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가족의 지원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거의 1년 동안 풀타임으로 게임 작업을 해왔습니다. 그동안 관찰한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인디게임개발 장단점>

 

 

독립형 게임개발 이점

  • 의사 결정: 물론 플레이어를 제외한 누구에게도 대답할 필요 없이 디자인 결정과 창의적인 선택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시간: 내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는 한밤중에 가장 잘 생각하므로 이는 큰 문제입니다.
  • 재정적: 나는 작은 이익(내가 돈을 벌면/만약)을 여러 방법으로 나눌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비현실적인 매출 수치에 대한 압력을 줄여줍니다.
  • 자기계발: 이것이 바로 나다.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해야 한다면, 스스로 배워야 합니다. 엄청난 시간 낭비지만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1000배 더 준비하겠습니다.
  • 한계점: 혼자라는 것은 성취할 수 있는 것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사용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는 방법에 대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이 결과가 힘들게 싸워서 결국에는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조지 루카스(George Lucas)와 에피소드 IV(Episode IV)를 생각해 보십시오. 0 제한의 예는 에피소드 1을 참조하세요.
  • 재택근무: 매일 출퇴근할 필요가 없는 것이 꿈이 현실이 된 것입니다. 일하면서 넷플릭스를 보는데, 딸이 커가면서 점점 더 많이 보게 되더라고요. 훌륭해요!
  • 성취: 나는 압박감 속에서도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이것은 내가 지금까지 해본 일 중 가장 어려운 일이었고, 그 일을 한 내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 결과가 어떻든 일단 한번 이루어지면 누구도 나에게서 빼앗을 수 없습니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나는 이것을 할 수 있을 만큼 운이 좋다. 나는 지금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인디게임 개발 단점:

당신은 혼자입니다. 창의적인 의견이나 피드백을 제공할 사람이 주변에 아무도 없는 동일한 네 개의 벽을 약간 미친 듯이 바라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결혼하지 않았다면 지금쯤 정신이 나갔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그것은 어렵습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도전이며, 컴퓨터는 당신을 상대로 플레이하는 기괴한 방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스카이넷이 이미 여기에 있을까요?

  • No Life: 일만 하고 싶다면 싱글 플레이어 게임 개발이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우리 업계에서 초과근무를 반대합니다. 하지만 혼자 있고 따라잡을 사람이 없으면 항상 뒤처지게 됩니다. 나는 모든 취미(게임 포함)를 잊어버리고 모든 여가 시간을 가족에게 바쳤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게임이 끝나면 더 많은 경험을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 재정 상황: 저는 소득이 전혀 없고 매우 가난합니다!
  • 제한 사항: 이 작업을 나 자신을 위해 수행하는 동안 애니메이터 및 프로그래머와 함께 작업하여 내 장점에 집중할 수 있어 기쁩니다. 내 한계로 인해 게임에서 일부 항목을 제거해야 했습니다.
  • 동기 부여: 어떤 유형의 사람은 3시간 자고 나서 깨어나서 16시간 동안 다시 잠을 잔다. 그만두고 싶을 때도 있었고, 가면 증후군을 겪었고, 내 직업이 형편없고 세상이 나를 미워한다고 생각했을 때도 있었습니다. 다른 개발자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만이 여러분의 고통을 이해하고 여러분에게 다시 영감을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 많은 모자를 쓰다: 나는 최근 AI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모델, 새로운 조각, 새로운 리그, 새로운 애니메이션, 새로운 텍스처가 포함되며, 시간이 있으면 몇 가지 새로운 동작도 포함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결정을 내리려면 몇 주가 걸릴 것이며, 그렇게 하려면 적어도 6가지 직업을 알아야 합니다. 마케팅, 품질 보증, 플레이 테스트, 카피라이팅, 비즈니스 관리 등과 같은 다른 게임 개발 역할에 대해서는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많습니다.
  • 시간: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날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당신은 오랜 시간 일하면서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한 것처럼 느낄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나는 할 일 목록을 만든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 건강: 하루 16시간 의자에 앉아 있고, 잠도 많이 못 자고, 늘 스트레스를 받고, 간식도 많이 먹는다. 나는 쓰레기처럼 보였고 느꼈다.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는 중이지만 진지하게 몸 조심하세요. 내 아내는 이제 내 PT이고 노예 운전사입니다.

글쎄요, 그것은 득보다 실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하는 일을 사랑한다고 말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