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추천-모바일게임

기대를 모으는 신작 모바일게임 TOP7 리뷰

빌드박서 2024. 6. 17.

 

오늘은 기대를 모으는 신작 모바일게임 TOP7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기대하고 있는 게임만 간추려서 모바일과 PC, 게임기로 진행할수 있는 게임들 입니다.

 

기대작 게임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다음 신작 게임은 '킹덤 컴: 딜리버런스 2'입니다. 중세 시대를 현실적으로 그려 호평받은 '킹덤 컴: 딜리버런스'의 후속작입니다. 1편의 스토리가 애매하게 끝나서 빨리 2편이 나오길 바랐는데, 드디어 나옵니다. 2편에서는 시원한 스토리를 기대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스토리는 1편과 이어지지만, 1편을 안 한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고 하니, 1편을 안 하신 분들도 걱정 말고 플레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컷신 분량도 전작은 세 시간이었지만, 이번에는 다섯 시간으로 늘었다고 하니 분량이 더욱 커진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자유도를 가진 오픈 월드 게임이라는 재미도 있지만, 전투가 또 다른 재미 요소입니다. 이 게임의 전투는 일반적인 중세 게임들과 다릅니다. 1인칭으로 싸우는 것도 독특하지만, 싸우는 방법도 매우 현실적입니다. 실제 중세 전투 전문가들을 고용하여 만든 전투라고 합니다. 익숙해지면 정말 재밌습니다. 새로운 무기들도 추가되었고, 대장장이가 추가되어 무기를 개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 2는 2024년 하반기,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됩니다.

 

가넷 아레나: 매지컬 마법사들

다음 신작 게임은 '가넷 아레나: 매지컬 마법사들'입니다. 우마무스메로 유명한 사이게임즈가 만드는 신작입니다. 예전에 '프로젝트 감'이라고 발표했던 게임이 이 게임입니다. 이름을 확정지었습니다. 짧은 영상이 하나 공개되었는데, 턴제 게임이 아니라 실시간 액션 게임 느낌입니다. 미소녀 뽑기 게임으로 예상했지만,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사이게임즈가 만든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를 보면 실시간 액션도 잘 만드니까, 기대가 됩니다.

 

 

 

아직 정확히 공개된 영상이나 정보가 없지만, 주제는 '아름다운 전투'라고 합니다. 마법사들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다룬다고 합니다. 몇 개 공개된 사진들만 봐도 퀄리티는 정말 좋습니다. 가넷 아레나: 매지컬 마법사들의 출시는 아직 미정이고, 플랫폼도 미정입니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

다음 신작 게임은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입니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줄여서 전생슬이라는 인기 소설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게임입니다. 전생슬을 이용한 첫 콘솔 게임이기도 합니다. 스토리는 전생슬 그대로를 따라가기에 팬이거나 관심 있다면 게임으로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작자의 검수를 받은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구성은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원작을 이용한 단순한 날먹이 아닌, 코인으로만 스토리가 진행되면 볼만할 것 같습니다.

 

 

전투는 횡스크롤로 진행됩니다. 스토리를 보기 위해 스테이지 하나씩 클리어하는 형식 같습니다. 주인공 말고 여러 동료들을 조정할 수 있고, 동료와의 호감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전투가 끝나면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킬 수 있고, 여기서 다양한 서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만 적당하다면 괜찮을 것 같은데, 이런 게임은 보통 매우 비싸더라고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는 2024년 8월 8일, 모든 기종으로 출시됩니다.

 

원스 휴먼

다음 신작 게임은 '원스 휴먼'입니다. 한국어 지원과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제 취향의 게임이라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하늘에 이상한 문이 열리면서 다른 차원으로 가는 포털이 열리게 되고, 포털로 넘어온 기괴한 외계 생물들에 의해 인류가 괴물의 위기를 겪게 된다는 스토리입니다. 괴물들이 이 게임에서 가장 흥미로운 요소입니다. 엄청 독특하게 생겼고, 기괴하게 생겨서 마음에 듭니다. 누가 봐도 나쁜 괴물이라는 게 딱 보입니다.

 

 

게임은 레이드 던전이나 넓은 오픈 월드 타운 중 만날 수 있는 필드 보스 같은 여러 괴물들과의 대전이 이루어지는 PvE 요소로 진행됩니다. 사냥은 대부분 총을 사용하지만, 여러 가지 능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 요소도 있어 사냥이나 파밍을 통해 얻은 재료로 마을이나 집을 만들 수 있습니다. PvE 말고도 PvP 요소도 포함되어 있어 유저들과 전투도 가능합니다.

원스 휴먼은 2024년 3분기, PC와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다음 신작 게임은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입니다. 에픽 세븐으로 유명한 슈퍼 크리에이티브의 신작입니다. 최근에 공개된 게임이라 자세한 정보는 없고, 티저 영상만 공개되었습니다. 정체 모를 검은 안개에서 나온 괴물들로 인해 지구가 망해버리고, 이를 카오스 사태라 부릅니다. 인류는 지구를 떠나야 하지만, 카오스 제로 프로젝트로 세상을 다시 구하려 합니다. 이때 필요한 게 인류의 주인공으로 나오겠죠? 매우 절망적인 상황에서 희망을 찾는 모험을 다룬다고 합니다.

 

 

희망과 절망이 자주 나올 것 같다고 하는데, 이를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연출력과 아트도 강조했는데, 에픽 세븐에서 이미 인정받은 만큼 신작도 잘 만들 것 같습니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2024년, PC와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데카던트

다음 신작 게임은 '데카던트'입니다. 왕실 과학자이자 제1차 세계 대전 참전 용사인 주인공이 충격적인 실험으로 인해 이상한 기생충에 숙주가 되어 신기한 능력을 얻게 되고, 사라진 아들을 찾기 위해 이상한 장소들을 탐험하게 됩니다. 이 게임이 관심 가는 이유는, 크툴루 신화를 기반으로 한 소재를 이용해 기괴한 괴물들이 나오는 탐험의 재미가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전투는 주로 총을 사용하지만, 능력도 같이 사용합니다.

 

 

총과 능력을 같이 사용하는 전투는 바이오쇼크를 연상시킵니다. 바이오쇼크 같은 전투 스타일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 게임도 매우 기대됩니다. 손에 있는 문장의 효과로 총에 다양한 마법을 걸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공개된 게임이라 밝혀진 정보가 거의 없지만, 추후 공개될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카던트는 2025년,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됩니다.

 

다크 앤 다커 모바일

다음 신작 게임은 '다크 앤 다커 모바일'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다크 앤 다크가 맞아요. 예전에 테스트만 진행했었는데,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갓게임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러나 넥슨과의 법적 문제로 인해 스팀에서 추방당했지만, 크래프톤이 인수하여 모바일로 개발하였습니다.

 

 

게임은 중세 판타지 던전을 탐험하며 몬스터와 던전에 들어온 사람들을 물리치고 살아남는 게임입니다. 파밍 요소도 재밌고, 캐릭터 키우는 요소도 재밌습니다. 멀티플레이도 지원하니까 친구들과 같이 즐기면 더 재미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모바일 버전에서는 리니지에서 보던 도감과 강화 시스템이 추가되어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많습니다. 정식 출시 때도 이러한 시스템이 그대로 있다면 유저들이 많이 싫어할 것 같습니다.다크 앤 다커 모바일은 2024년 4분기,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새로운 7개의 신작 게임들을 모두 살펴봤습니다. 재밌어 보이는 인디 게임들부터 기대작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들이 기대작이라 전부 해보고 싶을 정도로 기대가 됩니다. 제가 언급한 게임 말고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게임이 있다면 추가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작 기대작 게임소개 리뷰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