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치형이나 서바이벌 게임들이 많이 나와서 큰일인데요,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발굴해 성공한 게임들을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게임: 레이드 그림자의 전설
첫 번째로 소개할 게임은 출시된 지 상당히 오래된 수집형 RPG 게임인 레이드 그림자의 전설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운영 중인데도 여전히 순위권에 있는 몇 안 되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로, 재미는 확실히 보장됩니다.
게임 시작
이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드래곤 레어에서 엘헤인, 카엘, 갈렉, 아셀 네 명의 영웅들이 침입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오그린 진영의 챔피언을 쓰러뜨리고 드래곤과 전투를 진행하며 패배하면서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게임 방식
초반에 캐릭터를 선택하고 요새가 등장하면서 심판자가 간단하게 가이드를 진행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알려줍니다. 각 콘텐츠마다 요구하는 챔피언 배치 수만큼 배치해 전투를 즐기고 승리로 이끌어 나가는 방식입니다. 전투 방식은 상당히 간단한 편인데, 캠페인 모드 같은 경우엔 별 세 개로 클리어하려면 사망 없이 두 명 이하의 챔피언을 배치해야 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챔피언과 스킬
챔피언에는 오라 스킬이 있는 캐릭터와 없는 캐릭터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오라 스킬 캐릭터를 잘 배치해서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는 캠페인, 던전, 클랜보스, 세력 전쟁, 아레나 등 매우 다양한 양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챔피언 성장에 필수인 맥주, 실버, 신배 파편, 고대 파편 같은 필수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운영과 보상
예전에는 보상이 많지 않았지만, 2020년부터 꾸준하게 인게임 이벤트와 소셜 미디어 이벤트 등으로 파편을 무료로 지급해 주면서 예전보다는 많이 나아진 운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과금으로도 플레이 가능하지만, 시간 투자가 많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게임: 메이플 스토리 월드
두 번째로 소개할 게임은 출시된 지 1년 정도 된 메이플 스토리 월드입니다. 메이플 스토리와 넥슨 게임들의 그래픽 리소스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가진 셋을 게임 내 리소스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특성
처음에는 마리오 메이커와 같은 시스템이라 생각했지만, 메이플 월드에서는 아예 새로운 게임이 탄생했습니다. 빅뱅 전 메이플 스토리를 그대로 구현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로 유저들의 피드백과 업데이트 안내가 잘 이루어지고 있어 개인적으로 열심히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동접자가 천 명을 넘는 등 엄청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게임의 특징
빅뱅 전 UI처럼 비슷하게 구현되어 있으며, 모험과 다섯 직업 3차 전직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추억의 레벨업 이펙트, 스텝 포인트 구현 등 추억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모바일로 추억을 경험한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하지만 PC 메이플 자체가 워낙 광범위하다 보니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세 번째 게임: 우파로 오디세이
세 번째로 소개할 게임은 우파로 마운틴 게임을 즐겨했던 분들이라면 기대할 만한 후속작, 우파로 오디세이입니다. 이 게임은 마왕이 세계를 파괴하자 드래곤 빌리지에 나오는 드래곤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내용입니다.
게임 방식
우파로 마운틴과 플레이 방식이 비슷하지만 몇 가지 시스템들이 추가된 게임입니다. 캐릭터마다 다양한 속성을 조합하는 재미, 마을 꾸미기 등 지속적인 퀘스트 달성과 레벨업으로 여러 기능들을 해금하고 마을을 성장시키는 육성의 재미가 있습니다.
전투 시스템
기존 우파로 마운틴의 인터페이스 시스템과 BGM을 이어받았고, 포켓몬처럼 대결이 진행되는 원정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3대 3으로 편성한 뒤 1대 1로 전투하고 패배하면 다음 파로가 나와서 싸우는 방식으로, 포켓몬과 비슷한 시스템이 추가되어 상당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과 장점
다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바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것이 아닌 몇 분의 시간이 지난 후에 들어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반 유저 유입 및 적응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로 아이템들을 뿌리고 있기 때문에 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후속작이지만 변화를 크게 주지 않아 향수를 느끼며 예전 유저들까지 잡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네 번째 게임: 용병 마을 수주형 육성 RPG
네 번째로 소개할 게임은 용병 마을 수주형 육성 RPG입니다. 비어 있는 공터에 여관, 상점, 대장간 등 각종 건물들을 건설하여 모험가들이 많이 방문하게끔 만드는 게임입니다.
게임 시작과 운영
상점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할 일들이 많으며,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콘텐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관을 먼저 짓고 숙박 중인 모험가를 고용하여 전투에 데려갈 수 있습니다. 모험가는 최대 10명까지 편성할 수 있고, 5렙 단위로 최대 30렙까지 달성해야 모두 편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
우측에 있는 퀘스트를 차근차근 정복하면서 게임을 학습해 나가면 됩니다. 캐릭터 장비는 퀘스트 드랍 등으로 획득할 수 있고,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조금 복잡해서 어려울 수 있지만, 가이드를 따라가며 건설하고 해금하고 모험가들을 성장시키며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운영과 소통
인디 게임이다 보니 게임 완성도가 살짝 아쉬운 감이 있지만, 운영자가 공식 카페를 만들어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피드백을 가지고 업데이트 속도도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의 평가도 높고 기대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입니다.
결론
이처럼 다양한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각 게임마다 고유의 매력과 재미를 가지고 있어, 여러분께서도 한번씩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소개한 게임들이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신작 및 인기 다운로드 모바일게임 리뷰였습니다.
'게임추천-모바일게임 PC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켓몬고에서 CP와 개체값 완벽 정리 (0) | 2024.07.21 |
---|---|
포켓몬 타입별 최고의 포켓몬 알아보기 (0) | 2024.07.21 |
그라나도 에스파다 게임 리뷰 (0) | 2024.07.20 |
포켓몬 고 티어 초보자 가이드 -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시겠다면 ? (0) | 2024.07.20 |
인기 있는 모바일 오픈월드 게임 10선 (0) | 2024.07.19 |
댓글